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블로그

블로그 체험단 모집 사이트 모음 (놀러와체험단, 레뷰)

by 서퍼 surfer 2020. 9. 19.

 

"블로그 체험단 하고 싶은데

어디에서 어떻게 신청해야 되는 걸까?"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시고 어느 정도 방문자수와 지수를 쌓으시게 되면

쪽지나 메일을 통해 체험단 문의를 많이 받아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내가 원치 않고 그다지 구미가 당기지 않는 체험일 때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체험단 모집 시 인기가 없는 종목(?!)들만 뽑아서 쪽지나 메일로 돌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내가 원하는' 체험을 신청하려면 체험단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청을 하고 출석체크를 하는 등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체험단도 말은 쉬워 보이지만 정말 무던히 노력하고 꾸준히 신청하고 성실하게 포스팅(리뷰)을 남겨야 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무언가를 제공받고 그 대가가 있는 것은 반드시 받은 만큼 열심히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의 사이트 이외에도 많고 다양한 사이트가 있겠지만

저는 제가 단 한 번이라도 이용해 보지 않은 사이트는 배제하였습니다.

잘 모르는 사이트는 소개해드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사이트들은 단 한 번이라도 이용해봤던 사이트들입니다. 

다양한 체험단 사이트를 알고 이용해보았지만

그중에서 저랑 제일 잘 맞고 관리가 깔끔하게 잘된 사이트들만 선별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분명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들이라 장담합니다.

끝까지 글을 읽어주시면 다양하고 좋은 체험단 많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놀러와 체험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사이트가 열립니다.

> 제가 블로그 초창기 때 가장 애용했던 사이트입니다. 

> 장점 : 블로그 개설한 지 얼마 안 됐어도 방문자수와 지수만 있어도 당첨 확률이 높습니다.

제품으로는 식품, 의류 관련 체험단이 많습니다. 지역 체험으로는 맛집 체험단이 제일 많습니다.

리뷰어로 선정된 후 체험기간이 길어서 좋습니다. 포스팅 작성 가이드 조건이 많이 까다롭지 않아서 좋습니다.

체험단 신청하는 사이트가 굉장히 일목요연하게 잘 되어 있고 사이트 이용에 굉장히 편하고 좋습니다.

 

> 단점 : 체험했던 체험단이 계속 업로드되어 타 사이트에 비해 새로운 체험단이 다양하게 많이 업로드되지는 않습니다. 고객센터 피드백이 다소 느립니다. (카카오 채널을 이용하였을 때), 블로거의 체험후기를 남길 수 가 없다는 점

 


2. 레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사이트가 열립니다.

> 제품 체험단 할 때 아주 요긴하게 활용하는 사이트입니다. 

> 장점 : 체험단 사이트 중 (제가 느끼기에) 제일 많고 잘되어 있는 규모가 큰 사이트입니다.

지역/제품 상관없이 정말 많은 체험단이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있어서 모바일로 보기에 편합니다.

블로거의 체험 후기를 콘텐츠 등록 시 남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 단점 : 유명한 만큼 경쟁력도 높습니다. 내로라하는 일명 파워블로거 분들도 많이 활동하는 곳이라

단가가 높은 제품의 경우 당첨확률이 바늘구멍보다 작습니다. 

제품 및 맛집 모두 체험/방문 기간이 짧습니다. 타 사이트는 약 3주 정도라면 레뷰는 약 2주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차트 말고 레뷰 자체적으로 등급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감일에 맞춰 포스팅을 올리지 않았다거나, 체험 취소, 체험 연장 등 지켜야 할 부분을 지키지 않으면 바로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레뷰는 더욱더 신경 써서 관리해줘야 하는 곳입니다. 

 

 

 

 

 


3. 서울오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사이트가 열립니다.

> 포인트가 쌓여서 현금화시킬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 장점 : 출석체크만 해도 50포인트가 쌓이고 체험을 하게 되면 포인트를 받습니다. (나중에 환급 가능합니다.)

 

> 단점 : 당첨되는 게 다소 힘든 것 같습니다. 제가 약 2년 전만 해도 체험단의 대부분을 서울오빠에서 진행했을 정도로 당첨이 잘됐었는데 요 근래에 당첨된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당첨이 안돼서 흥미를 잃은 사이트입니다. 

체험단이 예전만큼 많지 않습니다. 포스팅 가이드라인이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타 사이트에 비해 포스팅 작성 요구사항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는) 당첨이 잘 안될 뿐더러 신청하려고 들어갔다가 까다로운 가이드라인 읽고 신청 안 하고 나온 게 몇 번이나 반복되다 보니 요즘엔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4. 리뷰 플레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사이트가 열립니다.

> 시크릿 쇼퍼 체험이 가능합니다. 

> 장점 : 타사이트에는 없는 처음 보는 체험단이 많습니다. 시크릿 쇼퍼라는 제도가 있어서 (매장에서) 체험단 아닌 척 직접 돈 내고 체험한 다음 포인트로 환급받는 시스템입니다. 

 

> 단점 : (타사이트에 비해) 체험단 물량이 많이 없습니다.

시크릿 쇼퍼 포인트를 환급받는데 시간이 꽤 걸립니다. (저는 약 보름~한 달 정도 걸렸습니다.)

 

 


5. 라이프 체험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사이트가 열립니다.

> 블린이 분들께서 신청하기에 최적화된 사이트입니다. 

> 장점 : 네이버 블로그로 운영하기 때문에 사이트를 보는 게 편합니다.

당첨 확률이 높습니다.서울뿐만 아니라 지방 체험단이 많이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이 까다롭지 않아서 좋습니다. 방문/체험 기간이 넉넉해서 좋습니다. 카페, 마카롱, 네일 등의 체험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체험단을 하면서 단 한 번도 고객센터에 연락할 일이 없었습니다. 그만큼 관리? 프로세스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만큼 블로거 입장에서 이용하기+체험하기에 편하고 좋은 곳입니다. 

 

> 단점 : 방문 체험단 위주이며 제품 체험단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6. 기타

이렇게 갖추어져 있는 체험단 사이트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카카오톡의 오픈 채팅방을 통해서도 많은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단 한 번도 오픈 채팅방에 올라오는 체험단을 이용해 본적이 없어서, 추천해드리지는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 참, 그리고 이건 카더라 이긴 한데

체험단 사이트는 가급적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예전에 아무것도 모를 초창기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해놨다가 당첨이 한 번도 안돼서

네이버 블로그로 변경했는데 당첨이 엄청 잘됐던 경험이 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블로거분들께서 하시는 말씀이 "체험단을 하려면 네이버 블로그가 있어야 한다."라고 하십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당첨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아무래도 체험단의 목적은 많이 노출시켜서 유입을 시키고 홍보효과를 주려는 것인데

티스토리는 다음 포털이 기반이다 보니 네이버보다는 힘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이점 참고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놓치면 손해 보는 블로그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