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비밀의 숲 시즌 2 줄거리 및 등장인물 관계도

by 서퍼 surfer 2020. 8. 20.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비밀의 숲 시즌 2가 방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시즌 1을 워낙에 재밌게 봐서 2번이나 돌려 봤었는데요, 장안의 화제를 모은 비밀의 숲 시즌 2 방영소식!

 

<비밀의 숲>은 2017년도 6월 10일 부터 방영하여 2017년 7월 30일 종영을 한 tvN 드라마 입니다.

최고 시청률은 7.1%까지 찍으며 케이블 드라마에서는 꽤 큰 성적을 거두었었습니다.

워낙에 연기력이 뛰어난 배우 조승우와 배두나 두 연기파 배우가 주인공이었기에 처음부터 끝까지 좋은 시청률을 뽑아 내며 큰 인기 속에 종영을 하였습니다.

 

시즌 1의 줄거리는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 황시목이,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 한여진과 함께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내부 비밀 추적극> 입니다. 

 

이번에 새로 시작하는 비밀의 숲 시즌 2는 토,일 밤 21시 tvN에서 방영하며 총 16부작으로 편성되어있습니다.

 


▨ 줄거리

 

"침묵을 원하는 자, 모두가 공범이다" 검경수사권 조정 최전선의 대척점에서 다시 만난 고독한 검사 황시목과 행동파 형사 한여진이 은폐된 사건들의 진실로 다가가는 내부 비밀 추적극

 

 


▨ 인물 관계도

 

 


 

▨ 등장인물

등장인물 소개

 

 

황시목 (37세/검사)

現대검찰청 형사법제단 소속

우태하 부장 검사가 이끄는 대검 형사법제단에 합류하게 된 시목. 나름 10년 차 검사지만 부장급들이 버티고 있는 법제단에선 제일 막내가 된 그는 검찰고유의 수사 권한 사수의 최전선에 투입되어 대척점에 선 여진과 재회한다. 2년 만에 찾아온 서울은 더욱 냉정하지만, 냉정과 온정을 차별치 않는 시목은 여전히 묵묵히 홀로 일할 뿐이다.

 

한여진 (32세/경감)

現경찰청 수사구조혁신단 주임

소속은 그대로 용산서이지만 경찰청 파견 근무 중인 여진. 수사권 독립을 목표로 하는 테스크포스팀인 수사구조혁신단의 일원으로서 경검의 협상테이블에 앉게 된다. 경검 대립이 날로 첨예해지는 와중에 여진은 본인이 속한 세계를 스스로 뒤엎어야 하는 상황에 맞닥뜨린다. 과연 그는 주저함 없이 행동에 나설 것인가.

 

 

 

 

우태하 (40대 후반)형사법제단 부장검사


엘리트 코스라 불리는 노른자위 요직만 골라서 섭렵해온 태하.

검찰에 대한 인식이 최악인 상황에 법제단 책임자가 되어 검찰의 독점적 지위와 권한을 내려놓고 개혁에 임하라는 시대적 요구에 직면해있다. 검찰 커리어로썬 양날의 검을 쥔 형국이지만 태하는 사실 그리 위태롭지 않다.

귀족검사인 탓인지 태도와 말투에 여유가 묻어나고 자신감이 배어있다. 이기적이진 않지만 상당한 개인주의며 평소엔 친숙한 듯해도 속은 권위주의다.

 

 

 

 

 

김사현 (40대 중반)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파견위원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에 파견된 검사 사현.

소위 승진코스라 불리던 법사위 전문위원이지만, 국회의원들 청탁이나 로비창구가 됐단 지적에 따라 파견제 폐지가 결정되면서 파견이 끝난 뒤 입지가 불투명해졌다. 다행인 것은 대검 법제단에 합류하게 되며 괜찮은 보직 하나를 겸하게 된 것이다.

산전수전 다 거쳐 부장까지 오른 사현은 세상 뻣뻣한 시목의 태도가 종종 마뜩잖지만 종종 시목을 도와주려는 속내를 내비치는데 정말 도와주려는 건지, 본인이 원하는 바가 있어서인지 태도가 분명치 않다.

 

 

 

 

 

서동재 (40대 중반)의정부지방검찰청 형사1부 검사


남양주경찰서를 수사지휘관서로 둔 의정부지검 형사1부 소속 동재.

동재는 스스로 법복을 벗어야하는 날이 온다면 어떻게 될까, 가늠해본다. 좋지 않은 인사고과에 후배 특임검사 손에 조사받은 전력도 있는 그는 과연 내가 부장 승진은 할 수 있을까, 싶다. 게다가 수도권 연속근무 금지령으로 앞으론 지방 갈 일만 남아 더 한탄이 나오지만 동재는 무너지는 하늘에도 솟아오를 구멍을 만드는 인물이다.

대검 형사법제단, 동부지검, 한조까지 염두에 두고 어느 곳에 연줄을 대어 볼지 기회를 살핀다.

 

 

 

 

강원철 (50세)동부지방검찰청 지검장


현 동부지방검찰청 지검장.
서부지검에서 시작한 한조그룹 일가의 불법 행위를 동부지검까지 가져와 끈질기게 캐고 있다. 하지만 한조를 제외한 다른 문제들에 있어선 좋게 말하면 유해졌고 엄격하게 말하자면 적당주의가 됐다. 지검 전체를 이끌어야 하는 지금의 위치에선, 적당히 눈 감을 건 눈 감고 넘어가는 쪽으로 선회했기 때문이다.
봐주기 수사가 아니라 그런 게 다 리더로서의 책임감이라며 융통성까지 쌓는 중이다. 그렇다고 위를 향하여 아부를 떨거나 실적을 위해 아래를 쪼아대진 않는다.

 

 

 

 

 

 

 

정민하 (28세)의정부지방검찰청 형사1부 검사


동재 방에서 수습시절을 보낸 새내기 검사. 아직 업무에 완전히 능통하진 않다. 알고 보니 시목의 학교 후배이기도 한데, 동재와는 과연 잘 지냈을까?

 

 

 

 

 

 

 

최빛 (40대 초반)경찰청 정보부장 겸 수사구조혁신단 단장


경찰청 정보부장이자, 수사구조혁신단 단장을 맡고 있는 최빛.

수사권조정에서 유리한 국면을 맞이한 경찰은 경무관 최빛을 단장으로 하는 수사혁신팀을 꾸리고 형소법 개정을 진척시켜 왔다. 무조건적으로 경찰을 옹호하지도 않으며 자신이 몸담은 정보경찰의 위험성을 진지하게 숙고할 줄도 안다.

반면 현실적이기도 하다. 출세 지향적이고 실용주의적인 면모가 큰 원동력이 돼 지금 자리에까지 오를 수 있었다.

 

 

 

 

 

 

 

신재용 (50대 초반)경찰청 소속 수사국장


이름 신재용. 경찰 계급 중 위에서 3번째에 해당하는 치안감이다. 직책답게 기민하고 정치적 술수가 높으며 업무에 있어서도 칼 같은 면이 있다.

 

 

 

 

 

 

 

 

이연재 (40대 초반)(주)한조 회장


아버지 이윤범과 배다른 오빠 이성재가 옥고를 치르는 사이 한조그룹 대표이사직에 오른 연재. 회장직이란 자리에 걸맞게 경영권을 지키랴, 천문학적인 벌금이 걸린 송사 를 정부 상대로 벌이랴, 머리가 아프다.
태어난 순간부터 재벌이며 이제는 중책까지 떠맡게 된 연재는 떠나간 남편을 그리워하거나 원망할 여유도 없다.
하지만 정말 이창준이란 존재는 그녀에게 티끌만큼의 변화도 가져오지 못했을까?

 

 

 

 

 

 

 

 

 

박상무 (30대 후반)(주)한조 기획조정실 소속


연재의 오른팔. 혼돈에 빠진 한조그룹에 연재가 등장했을 때부터 보좌해왔다. 지금은 이성재의 공격과 이윤범의 복귀 시도를 함께 막아내는 일종의 전우다.

 

 

 

 

 

 

 

 

 

 

오주선 (50대 초반)변호사


고등법원 부장판사 출신으로 얼마 전 퇴임 후 현재 유명 로펌 소속 변호사. 동부지검에 영향력을 행사할 인물이 필요했던 연재 눈에 들어 한조그룹의 일을 맡게 된다.

 

 

 

 

 

 

 

 

 

 

 

최윤수 팀장 (51세)용산서 강력3팀 소속 경위


올해로 경위 계급 단 지 만 12년 차.

근속 승진기간에 따르면 작년에 경감이 됐어야 하지만 불미스런 일에 연루된 적도 있고 하여 승진에서 미끄러졌다. 그래도 여진 포함 팀원들에게도 권위적이지 않은 팀장이다.

 

 

 

 

 

 

 

 

 

 

장건 (30대 후반)용산서 강력3팀 경위


말투도 툴툴거리는 편이고 친절한 미소 따위 없지만 성실하고 몸도 빠르다. 경검협의회에 소속된 유일한 수사경찰로 어느 편도 아닌 발언을 툭툭 내뱉어 양측을 동시에 버름하게 만들기도 한다.

 

 

 

 

 

 

 

 

 

 

 

서상원 (30대 중반) 용산서 강력3팀 경사


덩치가 크고 힘이 좋아 일선 수사형사에 딱이다. 오랫동안 함께 일해온 용산서 강력팀과 사람들과 가족 같은 합을 이루고 있다.

 

 

 

 

 

 

 

 

 

 

 

박순창 (20대 후반)용산서 강력3팀 순경


여전히 강력팀 막내. 그러나 판단력도 좋고 머리도 잘 쓰고 사고방식도 유연하다.

 

 

 

 

 

 


저는 첫화부터 몰입도가 좋아서 저는 기대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과연 시즌 1을 능가할 것인지 첫화에서는 의견이 분분하여 앞으로의 비밀의 숲 시즌 2는

어떻게 흘러갈것인지 궁금합니다!

 

댓글